전자어음발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자급자족가족 조회 2회 작성일 2020-09-16 07:24:49 댓글 0

본문

[TMook] 기업어음(CP)이란 Commercial Paper

기업어음(CP). 채권과 비슷한 듯 차이점이 있는 어음의 한 종류.
우리들도 사볼 수 있는 이 기업어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Icons in this content
Designed by Freepik and distributed by Flaticon (http://www.flaticon.com/)
1호팬지은님 : 최고의 강의.
최만나 : 경제공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계속 좋은 영상 부탁드려요 !!!
추의진 : 어음에 대해 완전 초보입니다. 거래처 매출대금을 주로 어음을 받는답니다. 그래서 어음을 좀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어 이 영상을 클릭하였는데요.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니 귀에 쏘옥 들어옵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얼마전 4개월만기짜리 전자어음을 거래처로부터 받았어요. 만기전에 할인받아서 쓸 경우 할인율은 몇% 떼고 받나요? 할인받아서 썼는데, 발행인이 부도를 냈을 경우, 받아서 쓴 돈은 혹시 환수되나요?
이찬희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찬희 : 파이팅!!!
즐거운인생 : 채권과 기업어음에 관한 차이가 궁금했는데 깔끔하게 정리해 주셨네요
구독 박고 추천 누르고 갑니다
lhg1227 : 이해쏙쏙
Pilhwan An : 궁굼한게 있어서 질문 남겨봅니다
1. 기업에게 돈을 빌려주고 어음을 받았는데 기업이 돈을 못갚으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2. 본인이 빛이 있는상태에서 기업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은 어음을 다른이에게 돈을갚기위해 돈대신 어음으로 갚는 방법도 가능한건가요?
3. 어음은 신뢰가 있다면 단기적으로(1년이내) 빌릴수 있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신뢰'의 기준도 궁굼합니다
Super H : 경제 관련 동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레버리지에 관한 쉬운 동영상도 만들어주실 수 있나요? 레버리지, 갭투자 등 뉴스에서 몇 번 봤는데 쉽지 않더라구요ㅠ 항상 감사합니당
박수빈 : 쉬운 설명 감사드립니다^_^

약간의 오류를 보자면..
어음기간에 있어 1년이내에 단기채권이기에 365일은 없습니다.
270일 이내, 2000만원이상으로 규정하고 이자율은 연 40% 이내에서 투자기간의 구분 없이, 발행기업의 신용도 및 실세금리의 변동에 따른 변동금리가 적용되나, 중도해약의 경우 양도성예금(CD)보다 높은 해지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상품지식] 은행의 예적금이 지겹다면 발행어음을 해보세요 (ft.증권사에도 이렇게 안전한게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곰희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CMA, 달러 편 등에서 간접적으로 말씀드렸던 '발행어음'에 대한 내용입니다.
은행의 예금적금만 하셨던 분들에게는 가장 부담없이 접해볼 수 있는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안전자산을 확보해 두는 것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ulia where u r엄마수업중 : 요즘 꼼꼼하게 챙겨보고 있어요~
쉬운 설명~감사해요
Mary2 : 너무 이해가 잘돼요!!!
Seok Moon Yang : 안녕하세용 박곰희님 항상 좋은정보 얻고갑니다 ㅋㅋ 저 이제 뒤늦게 cma을 처음 만들어보는데 kb증권에서 계좌를 만드니 바로 발행어음이 만들어지더라구요.. 여기서 궁금한점은 발행어음 cma에 돈만 넣어놓으면 이자를 받는 것인지 아니면 상품을 사야하는건지 궁금해서 댓글 남겨봅니다!!!
세상세상에서 진실을 말해라 : 발행어음은 얼마부터 시작해요?
세상세상에서 진실을 말해라 : 이자율이 얼마일까?
김미화 : 경제 용어는 정말 어려운 부분이었는데 하나하나 짚어주시니 ‘발행어음’ 은 이제 확실히 알고 갑니다 ~~~ 뭔가 안 좋은 어감이었는데 유익한 거였네요 ㅎㅎ
꽃님 : 발행어음 말만 들어도 어려웠는데, 정말쉽게 궁금해했던 부분들에 대해 콕 집어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십니다.
모든 영상이 정말 최고입니다~^^
Suji Choi : 이제 투자에 대한 관심으로 공부중인 30대 초반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증권사를 통한 투자는 처음이라 생소한 감이 있는데 해당 상품을 첫 발로 시작해 보는건 경험상도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요. 유익한 정도 잘 듣고 갑니다.
이요셉 : 과거 영상이라 댓글 확인을 해주실지 모르겠지만 곰희님만큼 명쾌한 분이 없어서 질문 남깁니다ㅜㅜ

저는 곰희님 영상으로 투자 공부에 입문해서 최근에 cma를 개설했습니다! 씨드머니를 보관하는 금고용으로 NH투자증권에서 발행어음형 cma 하나와(어플로 rp를 개설한 후 발행어음으로 전환했습니다)
투자용 계좌로 신한금투에서 rp를 하나 개설했는데요(해외주식 소수점 매수에 관심이 있어서 두 개의 증권사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1. 저와 같이 rp에서 발행어음형으로 전환한 발행어음형 cma의 경우는 '수시형'에 해당하는 건가요? 그렇다면 높은 금리를 받기 위한 365일이나 정기 적립식으로 전환을 위해서는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나요?

2. 저는 발행어음형 cma보다 높은 금리의 적금을 이용중인데 이런 경우에는 굳이 cma를 저축 용도로 이용할 필요가 없나요?

3. 만약 저축은 적금을 이용하고 자산투자용으로만 cma를 이용한다면 신한금투에서 rp형으로 개설한 cma를 mmw형으로 전환하는 게 더 경제적일까요? mmw형 cma로 전환한다고 해서 rp형 cma와 투자에서의 차이점이나 유불리는 없는 것이죠?

워낙 종류가 많고 제가 공부가 부족해서 많이 헷갈리네요ㅜㅜ 답변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Grace Jung : 오늘은 왜 성투를 기원합니다가 없죠.... 괜히 아쉽!

나인티데이즈 전자어음 p2p투자의 장단점

한국어음중개가 운영하는 전자어음 p2p투자플랫폼 나인티데이즈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 인트로음악 : 데이드림사운드 제공

#p2p투자 #나인티데이즈 #전자어음

... 

#전자어음발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3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80b760d.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